티스토리 뷰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안내해드리겠습니다. 

가스산업기사 시험을 응시하려는 분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안녕하세요 테리쌤입니다. 


오늘은 가스산업기사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여전히 시험에 응시를 하려고 알아보고

계신 분들이 많으신데요, 

그런데 이 시험을 치려면 응시조건을 

갖추어야 합니다.  

처음엔 몰랐다가 자격조건 때문에 

당황하시는 분들이 종종계세요. 

오늘은 그런 분들을 위해 

가스산업기사 자격을 갖추는 방법에 대해서 

제 학생분의 실제 후기를 

통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가스산업기사에 

대해서도 간단히 살펴볼까요?


가스산업기사는 고압가스가 지닌 화학적, 

물리적 특성으로 인한 각종 사고로부터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고압가스의 제조과정부터 소비과정에 이르는 

과정에 대한 각종 안전대책, 제품검사,

가스취급에 관한 안전관리를 

담당하는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제정이 되었습니다.




문의하시는 분들은 가스산업기사 합격률에 

대해서도 관심이 많으시더라구요. 

의외로 필기 합격률이 

실기 합격률보다 낮게 나오고 있습니다.




가스산업기사 시험을 준비하신다면 

당연히 출제기준도 잘 알고 계셔야 겠죠?

산업인력공단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보시는 것처럼 자세하게 나와있어요.


자 그럼 고졸, 비전공자인 분이 

학점은행제로 단기간에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완성했던 후기를 소개해드릴께요.


1. 소개 및 준비 시작


안녕하세요  000 이라고 합니다. 

저는 이직한 회사의 업무 때문에 급하게 

가스산업기사를 취득해야 했습니다. 

최종학력이 고졸이었고,

관련 일을 하지 않아서 

자격조건 부터 갖추어야 했는데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릴 것 같더라구요,


가능한 빨리 취득을 해야 해서 

여기 저기 알아보니 회사내에 저랑 비슷한 

분들이 더러 계시더라구요.

그분들의 소개로 테리쌤을 알게 되었고 

일단 학점은행제로 시험응시조건부터 

만들기로 했습니다.



2. 응시자격 만들기


일단 제 주변 제인들이 테리쌤을 통해서 

무사히 완성을 했다고 해서 

저도 전화로 상담을 받고 선생님이 

안내해주시는 데로 그대로 따라서 갔습니다. 


저는 학점은행제에 대한 

이해가 전혀 없었습니다. 

이런제도가 있는지도 몰랐고, 

이렇게 해서 응시자격을 갖추어도 되는지 

사실 의문이 들기도 했습니다. 

그런데 했다고 하는 분들이 있으니 

믿고 따라갔죠. 


저 같은 분들도 있으실 것 같아서 

제가 한걸 간단하게 정리해서 알려드릴께요.




학점은행제도 학교 같은 거더라구요. 

국가에서 운영하는 학위제도이구요. 


저는 올해 1월에 시작을 했는데요


첫번째로,  

국가평생교육원에 학습자등록을 했어요.

쉽게 말하면 학교 입학절차이더라구요. 

전공은 안전공학으로 하고 

전문학사 과정으로 등록을 했구요. 

플래너쌤이 이 전공으로 등록을 하면 

관련학과이기 때문에 가스산업기사 응시가 

가능하다고 하더라구요. 


두번째로,

41학점을 이수했습니다. 

정말 다행인건 

저는 소방안전관리자 1급이 있었어요. 

이건 이전 직장에서 필요해서 취득을 했는데 

20학점을 인정받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온라인 수업으로 21학점만

이수를 하면 되었습니다. 

1월에 시작하는 반으로 

시작해서 4월에 마쳤습니다. 

그리고 4월에 41학점 모두 

학점인정신청까지 마쳤구요. 


정말 4개월만에 응시자격을 완성해버렸어요. 



온라인 수업 7과목도 생각보다는 

수월하게 끝이 났습니다. 

처음에는 가스산업기사 시험을 보고 

전공이 안전공학이기 때문에 

관련 내용을 수업듣는 줄 알았는데 

그런건 아니더라구요. 


플래너 쌤 말로는, 일단 공학관련 

수업이 온라인으로는 개설되어있지 않고, 

과목과 상관없이 41학점만 채우면 되어서 

쉬운 교양 과목들을 추천해주셨고 

그대로 이수를 했습니다. 


정말 그렇게 해도 되더라구요. 

저는 필기시험을 합격했구요, 

학점인정서류를 발급받아서 자격서류 제출도 

마쳤습니다~ 


어떻게 보면 아주 어려울 것 같은 일을 

쉽게 끝낸것 같은데 따지고 보면 

아주 쉬운 일은 아닌 것 같아요. 

등록이나 신청 시기 등이 제도에 대한 

이해가 있어야 하구요, 

이것 저것 신경쓸게 많이 있습니다. 


다만 저는 관리해주시는 테리쌤이 있어서 

수월하게 한 것 같아요. 

처음부터 끝까지 전체적인 

프로세스를 잘 아시는 분이 

하나 하나 짚어주면서 진행을 하면 

쉽게 할 수 있는 것 같습니다. 




제 후기가 도움이 되었는지 모르겠습니다. 

저랑 비슷한 처지에 계신 분들도 계시겠죠?


가스산업기사 시험을 봐야 하는데 

일단 자격을 갖추어야 하는 분이 있다면

아마 이 방법이 가장 쉽고 

빠르지 않을까 생각해요. 


그리고 이렇게 진행을 하신다면

꼭 이 제도를 잘 알고 계신 분의 

도움을 받는게 좋으세요. 

덕분에 저는 온라인 수업을 들으면서 

빡세게 필기시험 공부를 할 수 있었어요. 

그래서 시간을 단축할 수 있었던 것 같구요. 


이상으로 저의 후기를 마치구요.

다른 분들도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 학점은행제 단기완성 에 대해서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렸습니다.

아래는 제가 주로 받는 질문들입니다. 



1)안녕하세요.

전문대 3년제 전기과 졸업 후

전기산업기사 취득하였고

가스산업기사를 취득하려고 합니다.

현재 가스산업기사 응시 가능한 지 문의드립니다.



2)가스산업기사 시험을 볼려고 하는데 응시자격이 안되서..

지금 2년제를 졸업하긴 했는데 가스산업기사 관련학과가

아니라고 하더군요....

제가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맞출 수 있는 다른방법은

없을까요??

그리고 제친구도 함께 가스산업기사 자격증이 필요한데

최종학력 고졸자로 이친구에 대한 응시자격 방법이 있다면

이것 까지 알려주시면 감사드리겠습니다.




3)학점은행제로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만들수 있다는 글을 봐서 질문남겨요.

제가 고졸이라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이 안됩니다. 실무경력은 4개월바께 안되서

아무래도 학점은행제로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만드는걸 알아보고 있는데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는지 너무 감이 안오네요.

학점은행제로 어떻게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만드는 건가요?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학점은행제로 만드는데 기간은 얼마나 걸리나요?

학점은행제로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 만드는 방법 설명 부탁드려요.




4)안녕하세요. 제가 전문대학은 졸업했고요 일은 알바 말고는 해본적 없습니다. 

이제 재대로 일을 하려고 하니 아무 스펙이 없네요. 

요즘에 가스산업기사가 취업이 잘된다고 해서 가스산업기사 자격증을 따려고 하는데 응시자격이 안되네요. 

그런데 학점은행제로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출 수 있다고 하는데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 갖추는법 알려주세요



5)안녕하세요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맞추려고 하는 20대 입니다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갖추려면 

고졸학력으로는 안 되는 것으로 알고 있는데 

만약이 이게 안 되면 다른 것도 

안 되는 거라서요....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을 못 맞추면 

자격증 취즉이 안 되서 앞으로의 진로에 

큰 고민이 됩니다 

가스산업기사 응시자격 고졸학력으로도 

갖추는 것이 가능할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