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단녀 재취업에 대해

이야기를 드릴건데요~!

 

여러분은 경단녀가 어떤 줄임말인지 아세요?


경력단절녀라고 하네요..

듣기만 해도 너무 시무룩 해지는 단어인데요


경력단절은 여러가지 이유가 있겠죠?

  

아파서 일을 오래 쉬었다던가

결혼을 하고 육아로 인해

오래 쉬었을 경우가 많은데

 

마음먹고 바로 재취업은 절대 쉽지 않을거예요


지금도 많은 여성분들, 그리고 남성분들이

취업난으로 고통 받고 계시구요

 

지금 현재 취업 흐름 상태로는

전문적인 직장이고 어느정도 경력이 있는분들이

아니라면 재취업 성공에 쉽지 않아요

 

그렇다면 지금 취업준비를 다시 준비하시는 분들은

어떻게 해야 할까요?


전문적인 노후 자격증을 취득하고 준비해야 합니다


오늘 소개해드릴 부분은 가장 대표적인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인데요!

 

이 자격증은 여러분들도 알겠지만

미래 유망 자격증이라고 하지요!


국가에서도 많은 인력을 보충하고 있구요


가장 많은 T.O와 안정적인 직장 1위인

사.회.복.지.사 지금 부터 알아보겠습니다!


  



학습자님의 후기!



  

안녕하세요

 

저는 경단녀 재취업에 성공한 30대 초반 여성입니다

 

제가 겪었던 고통을 생각하니..

다시는 겼고 싶지 않아요..

 

취업을 준비하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얼마나 힘들고 고통스러운지

   

심리적인 부담과 자꾸 탈락하게 되면서

자신감도 하락하죠


오히려 대학을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했을때가 더 자신있었던 것 같아요

 

나이도 들고 오랫동안 일을 안하다보니

겁부터 나더라구요


전에 하던일도 사무직이라서

딱히 경력이라 할것도 없었구요..

  

2년제 대학을 졸업하고

취업에 성공해서 너무 행복했었는데

 

회사 문제로 여러번 이직을 했었거든요

 

그렇게 옮겨 다니다가

28살에 결혼을 하게 되면서

 

직장을 그만뒀습니다

  

저는 집안일을 하면서

가끔 알바를 했었는데요

 

1년2년이 지나면서 다시 취업을

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생활비도 문제였고

이대로 쉬기만 하면

미래가 너무 걱정되었거든요

 

그렇게 다시 이력서를 넣었는데

제가 원하는 급여와 복지를 제공하는 회사는

저를 뽑아주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연봉을 낮춰도 봤지만

나이도 있고 경력이 오래 단절되었어서 그런지

면접에서 떨어졌어요ㅠㅠ

  

이대로는 안되겠다싶어서

전문적이고 안정적인 직장이

어떤게 있는지 찾아봤는데,

 

그렇게 고르게 된게

사회복지사 였어요

 

제 친구들도 복지사로 많이

근무를 하고 있고

이야기를 들어보니 괜찮은 직업이더라구요

 

저도 도전을 해봐야겠다 싶어서

찾아봤는데 자격증을 취득해야 근무가 가능했어요!

 

사회복지사 2급이었는데

학점은행제라는걸 하면 취득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저는 친구가 진행한 곳에 전화를 해서

상담을 받았습니다


   




플래너 분이라는데 친절하시고

전문적으로 하신다고 해서 믿음이 갔어요

 

물론 제 친구가 이미 진행을 했기 때문에

더 신뢰가 갔구요

 

상담을 받아보니

2급을 취득하려면 기본 조건이 충족되어야

하더라구요

 

우선 2년제 대학교를 졸업해야 했구요

또 필수로 지정되어있는 14과목을 들어야 했어요!

 

저는 전문대를 졸업했기 때문에

14과목만 들으면 되었는데

 

수업이 전부 온라인으로 되어있었어요

노트북만 있으면 들을수 있어서 좋았구요

 

실습은 120시간이더라구요

 

막상하려니 또 겁이나서

고민좀 해본다고 했는데

 

플래너 선생님이

사회복지 법 개정이 2020년이라서

 

지금 시작해야 더 빠르게

취득할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여쭤보니 20년도 부터는 17과목을 들어야 하고

실습시간이 160시간이더라구요..

 

그래서 바로 시작했어요~

어차피 할꺼 더 힘들게 취득하긴 싫어서요

 

등록금은 생각보다 저렴하더라구요

제가 학교다닐때 등록금의 1/5정도?였어요!

 

물론 플래너님이 할인 적용을 해주셔서

더 저렴하게 등록했습니다!

 

그렇게 스피드로 시작을 했고

아무것도 몰라서 어벙벙했는데

 

개강일에도 연락을 주시고

주의해야 할 점이라던가 과제 시험에 대한

공지도 해주셨어요!

 

출석을 가장 강조하셨는데

15주로 나눠져 있고 한 과목을 수강하는데

2주나 시간이 있더라구요

 

2주나 있는데 출석을 안하는건

출석을 강조하신 선생님께 죄짓는거겠죠~

 

그렇게 열심히 수업을 들었구요

 

1학기가 지나고 2학기로 넘어가고 나서

드디어 실습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실습은 선생님께서 저희 집 근처로 알아봐주셨구요!

저는 김포쪽에 있는 실습 기관으로 갔어요~

 

너무 긴장을 해서 그런지

생각보다 어렵지 않았고

 

같이 실습하시는 분들도 

너무 좋으신 분들이고

선생님도 차근차근 잘 알려주시더라구요

 

하루하루 빠르게 시간이 갔고

저는 실습까지 잘 마쳤습니다!

  

아! 학습자등록이랑 학점인정 신청을 할때

엄청 헷갈리거든요!

 

그건 무조건 플래너님에게 잘 들으시고

신청해주셔야 해요

 

저도 확인하려고 한 10번은 전화 드린것 같아요..

지금 생각하니 죄송하네요

 

무튼 저는 모두 잘 마쳤구요

자격증을 취득하고


지금 요양병원에서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고 있습니다

  

준비하는 기간도 너무 즐거웠고

 

지금은 하루하루 병동에 계시는 분들과

재밌는 프로그램도 하며 행복하게 보내고 있어요~

 

직접 취업을 해보니

정말 안정적인 직장 맞는거 같구요

 

나아가 요양원 설립도 고려해 보고 있답니다~

 

취업 준비하시는 분들은

사회복지사 완전 추천해드립니다!

 

그럼 취준생 모두 아자아자! ^^

 



 

여기까지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처음 문의 주셨을때보다

훨씬 밝아지시고 에너지가 넘치세요~

 

써주진 후기글만 봐도 확연히

바뀐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데요,

 

그럼 자격증 취득을 하려면 조건이 어떤걸까요?

 

전문학사 학위와 필수 14과목 이수입니다!

  

하지만 20년도부터 법이 개정되면서

17과목을 이수해야 하고 실습이 120시간이었는데

160시간으로 변경되었어요!

 

 

올해까지는 필수과목 1과목만 들으셔도

이전 조건으로 진행된다고 하니 취득하려고

준비중이신 분들은 조금 서둘러 주시는게 좋겠지요?

 

이 수업들은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로

준비하실건데요,

 

모든과목이 온라인수업이다보니

직장인 분들도 수월하게 진행하실수가 있어요!

 

그리고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인 분들은

학위까지 같이 취득을 하실수가 있는데


학은제만의 장점이 학위취득 기간을

단기간으로 줄일수 있다는 건데요!


자격증, 독학사, 전적대를 이용하고 있구요!


이부분은 학습자님 마다 조건이

다르기 때문에 꼭 개인 상담을 진행해야 합니다!

 

그럼 취업을 위해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그리고 경단녀 재취업!모두 응원하겠습니다! ^^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