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건축기사 응시자격을 만들고

최종 시험에 합격한 이○민이라고 합니다

   

이렇게 후기를 남기게 되니

20대 후반인

제가 그래도 뭔가 하나는

확실히 했구나 싶네요

 

다른 분들도 저와 같은 생각을하고

준비를 하시는거기 때문에

 

좀더 도움을 드릴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제가 준비했던 과정들

세세하게 알려드릴게요!

 

우선 저는 고등학교 졸업을 하고

바로 취업을 했습니다

 

저는 취업을 빨리하는게 목표였기

때문에 원하는대로 진행하고 있었구요

  

공업 고등학교에서

디자인을 전공했었는데

졸업후 타일회사로 취업을 했습니다

 

처음엔 그냥 막내기 때문에

시키는 건 다했습니다

 

욕도 엄청 먹었던 기억이 있네요~

  

그렇게 1년정도 일을하고

군입대를 했습니다

 

군대에서 정말 저의 멘토같은

선임이 계셨는데

 

그분이 전역을 하면서

번호 잘 저장 해두고

 

전역하면 꼭 연락하라고

하셨어요

 

그렇게 아쉬운마음이었지만

이별을 하고 저는 군복무에 최선을

다했고 그렇게 전역을 했습니다

 

전역후에 다시 일을 하려고 하니

정말 할일이 없더라구요

 

저는 국.가.자.격을 취득한 상태도

아니었고 그렇다고 전회사로 가려하니

 

망해서 없어졌더라구요..

 

일자리를 찾으며 하루하루

고민을 하는데

 

하루는 너무 힘들어서

조언을 얻고 싶었는데

 

선임님이 생각나더라구요

그래서 연락을 드려 만났습니다

  

소주한잔 하며 앞으로에 대해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다 들은 선임님이

본인이 하고 있는 일이

건축 현장일인데

 

혹시 이쪽으로 관심이 있으면

자리를 하나 마련해줄수 있다고 

하시더라구요

 

대신 아무 것도 없기 때문에

정규직으로 채용은 어렵고

    

개인으로 들어와서

일해보고 전환해보자고 했습니다

 

제가 그전에도 인테리어 견적보러

건축물 현장에는 많이 갔었어서

 

익숙한 감이 있었구요 

저는 선임믿고 시작해보겠다고 했지요

 

그렇게 일을 시작했고

믿고 시켜주신만큼 더 열심히 일했습니다

 

누가 시키지 않아도 일찍나가서

준비도 했고

 

일에 대한 계획도 세워봤구요!

그렇게 열심히 일했습니다

 

약1년정도 일하고

소장님이 저를 눈여겨보셨는지

제안을 하시더라구요


너무 잘하는거 알지만

정규직은 조건이 있다구요..


바로 건.축.기.사 자격증이었습니다

 

건축기사 응시자격을 맞추고

자격증을 취득하면

이대로 열심히 일해주면

정규직과 그에 맞는 대우를

해주시겠다고 하시더라구요

 

집으로 돌아와 바로 어떻게 

준비를 해야 하는지 알아봤습니다


 




그냥 시험 치는게 아니고

건축기사 응시자격이 있었기 때문에

알아봤는데요!

 

세가지가 있었는데

첫번째로는 관련전공으로

4년제 대학졸업자였고


주번째는 관련실무로

4년이상의 경력이었습니다


마지막으로 세번째는

학은제 106학점이라고 나와있는데

 

어떤방법이 가장 빠르게 준비가

가능한지 모르겠더라구요

 

그래서 상담으로 연결되는 

전화번호에 연락했습니다

 

그분이 지금의  플래너 선생님이세요~

 

연락을 드려보니 확실히

알겠더라구요

 

저의 경우는 최종학력이

고등학교 졸업이기 때문에

 

가장 빠른방법은 학은제 106학점

이었습니다


 학점은 이수하는 방법은 

교육원에서 주관하는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이용해서 학점은 취득하는거였구요

 

이 제도의 경우에는 학점을 취득하는

기간이 2년반정도인데

 

전공과 관련된 자.격.증을 취득하면

기간을 단축할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렇게 가장 빨리 준비가능한 곳으로

준비할수 있게 해달라고 했구요

 

선생님께서 학습설계를 해주셨는데

정말빠르게 1년만에 취득할수 있도록

도와주셨어요

 

대신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이

3개에 독학사 시험 2과목이었는데요

  

처음엔 할수 있을까 싶었는데

그래도 학은제 수업자체가 온라인수업

이기 때문에 시간이나 공간적으로

크게 작용하지 않아서 마음을 굳게 먹었죠

 

출석인정 기간도 2주나 되었고

과제나 중간에 토론이나 시험은

선생님께서 연락주셔서 노하우나

어떻게 진행하는지 알려주셨구요

 

과제는 직접 참고자료도 찾아주셔서

보내주셨어요~!

 

그리고 제가 취득해야 하는

자.격.증 3개에 대한 준비나

기출 문제같은걸 보내주시더라구요

 

그동안 시험 쳤던 학생분들이

남겨주신 내용들이었어요

 

정말 감사합니다ㅜ

 

그렇게 진짜 열심히 공부했구요

선생님이 무료 강의 사이트가 보이면

또 보내주셨구요

 

공부시작하고 2달 간격으로

시험을 쳤는데요

 

생각보다 쉬운 것도 있었고

어려운것도 있었어요

 

저는 진짜 죽고살기로 암기했더니 

딱 커트라인에 걸쳐서 합격했습니다

 

이중에 소방안전관리자1급 

시험이 있는데 

 

이건 실습하는것도 있어서

그 정보를 조금은 알고 가는게 좋아요

 

아 그리고 독학사는 시험보고 

60점 넘으면 학점인정이 되는거였는데

 

저는 1단계로 2과목 골랐거든요

그중에 심리학개론이라고 있는데

이거 개인적으로 쉬웠습니다

 

시험도 치고 모두 합격했구요

 

그렇게 저는 1년만에

건축기사 응시자격을 마쳤습니다

 

플래너 선생님께서 밤낮으로 

도와주지 않으셨다면

제가 이 과정을 전부 끝내지

못했을거예요

    

너무 감사드립니다


 




그리고 바로 다음 년도 3차시

건축기사 응시자격을 맞췄으니,

자격증 시험으로 목표를 잡고 

공부를 했어요!

 

시험과목은

5개로 건축계획, 건축시공, 건축구조.

건축설비, 건축관계법규 였구요

 

실기는 건축시공 실무였습니다

 

필기가 다행이었던게

전부 객관식이었어요~

 

과목당 40점이상 평균 60점 이상이면

합격이었습니다

 

그렇게 저는 절박하게 공부를 했고

최단기간만에 3차 시험을 치고

최종 합격까지 했습니다

 

선생님께서 대부분의 학생분들은

1년정도에 취득하시는데

제가 정말 빠르게 합격했다고

하시더라구요

 

지금 처럼만 공부했으면

서울 대학교도 가지 않았을까

잠시 생각해봤네요~ㅎㅎ

 

저는 지금 회사에서 정규직 전환을

기다리고 있구요

 

연봉협상도 다시 했습니다

 

여러분들도 준비하고 계신다면

짧고 굵게 시작하시는걸 권해드립니다!

 

아! 그리고 플래너 선생님도

정말 중요합니다


옆에서 도와주시는 분이 게으르거나

잠수타는 경우도 많다고 하네요

 

저희 플래너 선생님 같은분 만나서

성공기운 받으시길 바랄게요! 


그럼 모두 힘내십쇼!


 



 



여기까지 학습자님의 후기였습니다

 

너무 자세하게 알려주셔서

제가 더 붙일말이 있나 고민했어요~

 

우선 가장 중요한게

학습자님은 회사를 그만두거나

휴직하고 준비하신게 아닌 

 

회사를 근무하면서 진행했습니다

   

어떻게 그게 가능했을까요?

옆에서 도움을 주는 조력자와

꾸준한 열정만 있다면 충분히 가능합니다

 

우선 학은제의 가장큰 장점이

온라인 수업으로 이루어져 있다는거였구요

 

시험이나 과제 제출도

온라인이기 때문에 크게 힘든부분이 없었습니다

 

또한 학점인정신청을 하고

진행하시는 과정을 제가 전반적으로

도와드리고 있기 때문에

 

학습자님은 자.격.증 시험공부와

독학사만 신경써 주셨으면 되었습니다

 

이렇게 준비를 하면 

최단기간 1년이면 준비가 가능하시구요

 

바로 그다음해 기사기험 응시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이 과정이 모두에게 적용되는게

아니구요! 

  

개인마다 모두 같은 조건이 아니기 때문에

 

최종학력이 고등학교인지

전문대졸업인지 4년제 졸업인지

 

관련자격이 있는지 혹은 실무경력이

있는지 모두 다르기 때문에

 

꼭!!!! 개인별로 상담을 하고 학습설계를 해야 합니다

 

그럼  취득을 했을경우

어떤 장점이 있을까요?

 

우선 건설회사나 전문업체 그리고

건축사사무소에서 근무할수 있구요

 

모든 기업에서 이 자.격을 취득한 사람에 한해서

가산점을 부여합니다

 

현장안전광리자가 근무를 한다고 해도 

우대받을수 있고 또한 연봉이나

직책에 있어 승진의 기회까지

노릴수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미래까지 일할거라

생각하신다면 필수로 취득해야 겠지요?!

      

그럼 오늘 교육주제인

건.축.기.사에 대해

더 궁금한 부분이나 과정 설계에 대해

궁금하신 분들은 언제든지 연락주세요

 

최단기간으로 도와드리겠습니다!  



↑클릭하시면 오픈카톡 문의로 넘어갑니다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