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도 여러분께 졸은 정보를 드리기 위해

달려왔습니다!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하느냐!

 

주목하실 분들은!

 

미래의 어린이집 선생님을 준비하는 분들이나

육마를 하고 있는 주부분들!

  

모두 눈 동그랗게 뜨고 집중하세요

   

바로바로~~

 

어린이집에서 근무를 할 수 있는

보육교사 2급 자격증입니다.

  

많은 여성분들이

취득하는 자.격.증이기도 하구요

 

취득후에 취업은 보장이기 때문에

노후를 위해서도 많이 취득을 하고 계세요!

 

그럼 이 자격증을 취득하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당연히 준비과정과 조건이 있는데요,

 

이해하기 쉽게 먼저 경험하신 부산 보육교사

김○희 학습자님의 후기를 듣고 오겠습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부산 보육교사 취득에 성공한

40대 초반 김○희이라고 합니다

  

짧다면 짧고 길다면 긴시간이 지났네요

  

처음에 부산 보육교사 도전했을때는

어떻게 잘 할수 있을지 자신감이 없었는데요

  

플래너 선생님을 잘 만난 덕분에

이렇게 잘 마무리 하고 자격증을 취득하고

어린이집 취업도 성공했네요~

    

선생님이 다른 분들께도

성공 후기를 알려드리면 좋을것 같다고 하셔서

이렇게 글을 쓰는데,

 

글을 잘 쓰지는 못해서

조금 어색하더라도 이해해 주세요!

   

저는 상업고등학교를 졸업하고

바로 취업을 했습니다

 

건강식품 사무보조 였는데

호봉이 그렇게 좋지는 못했지만

  

제 학력과 스팩을 따지면 

만족스러운 회사였어요

 

그렇게 6년정도 이직도 하고

쉬기도 하면서 회사 생활을 했고

  

27에 결혼을 했어요~

 

사실 아이가 먼저 생겨서 결혼을 서둘렀는데

그렇다보니 회사를 그만두고

건강한 출산에만 집중했네요

 

아이가 태어나고는 그 무서운 육아로

일은 꿈도 꾸지 못했구요..

  

그렇게 세월이 흘러

아이는 중학생이 되고 저는 자유를 얻었어요

 

근데 이제 자유롭게 있다보니

너무 무료하고 학부모 모임에 가도

 

전문 직장이 있는 엄마들이 너무

부럽더라구요

 

저도 만약에 일을 했더라면..

이런 생각도 많이 했구요

 

그래서 지금 마흔이 넘었지만

백세인생에 하고 싶은거 하나는 해야 되지

않겠나 싶었어서 하고 싶은 일을 생각했고

 

저는 아이들을 워낙 좋아했기 때문에

어린이집에서 일을 해보고 싶었어요!

 

아는 엄마가 어린이집 담임을 하고 있는데

물어보니 보육교사 자격증이 필수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자세하게 알려달라고 했는데

전확히 기억은 안난다면서 

 

자격 취득할때 도와주셨던 선생님이 있다고 

번호를 알려줬어요

 

그렇게 상담 전화를 걸었습니다




처음에는 조금 떨렸는데

플래너 선생님께서 너무 친절하게 

설명을 해주셔서 편하게 상담할수 있었어요

  

우선 저는 사는곳이 부산이기 때문에

지역 제약이 있지는 않은가 걱정했는데

   

서울이고 부산이고 대구, 모두 상관없다고 하셨어요 

  

우선 자격증 취득에

기본 조건은 2년제 졸업을 하고 


지정 되어있는 과목 17과목을 듣는거였는데요


직접 대학교를 가는게 아니고

온라인으로 수업을 듣는거더라구요

 

근데 모든과목이 아니라

8과목은 온라인수업, 8과목은 대면과목

 

그리고 한과목은 실습으로 240시간을

채우는 거였어요

 

다른것보다 실습 240시간을 채우는게

조금 걱정이 되더라구요

 

잘 할수 있을지에 대한..

 

그래도 용기내서 지금 연락을 드린건데

이대로 포기해 버리기는 아쉬워서

어떻게 해야 하는지 들었습니다!

 

우선 저는 고등학교 졸업이기 때문에

정규학기로 4학기를 마쳐야 한다고 했어요

 

4학기 동안 수업을 들으면

2년제 학위와 어린이집 자격증까지

 

취득할수 있다고 하니

솔직히 욕심이 났어요 

 

지금까지 최종학력이 고졸이라서 

말은 안했지만 소외감도 조금 있고

또 어딜가도 자신감이 없었거든요

  

들어보니 학.점.은.행.제라는 걸

이수해서 학점을 받는건데

  

수업이 전부 온라인 수업이더라구요!

 

우선 그부분에서 너무 마음에 들었어요

솔직히 살림 하면서 공부를 한다는게

말이 쉬우니까요

 

그리고 한가지더 좋았던건

수업이 열리고 나서

출석인정기간이 2주나 된다는 거였어요

 

하루하루 마음 졸이며 수업을 듣지 않아도 된다는게

주부 입장으로는 최고의 조건이더라구요

 

그리고 저같은 잘 모르는 사람을 위해서

플래너 선생님이 도움을 주신다는게

든든했어요!

 

그렇게 저는 시작을 하려고 신청을 했구요

여기서 다시 한번 놀란건 등록금이었어요!

 

일반 대학교 등록금 정도를 생각했는데

거의 20%정도 밖에 안되는 저렴한 비용이었거든요

   

그렇게 수업을 시작했구요

 

개강을 할때 너무 설레고 또 강의를 들으면서

제 나름대로 정리도 하고 하루하루 보람있게

시간을 보냈습니다~

 

여기서 팁하나 드리자면

시험을 볼때는 교안 파일을 참고하셔야

더 좋은 점수를 받을 수 있어요!

 

그렇게 수업을 듣다보니 시간참 빠르게 갔어요

    

대면과목도 마치고 실습을 준비했구요

 

아! 대면과목은 직접 집근처로 플래너 선생님이

추천을 해주시면 등록하고 온라인수업과 같이


진행을 하는데 과목당 1회씩만 출석을 해서

교수님과 수업을 들으면 됬는데 


교수님께서 좋은 말씀도 많이 해주시고

같이 준비하는 분들과 이야기도 많이 하니

즐거운 시간이었습니다!

  

실습은 저희집을 고려해서 선생님이

최대한 근처로 알아봐주셨구요

   

240시간으로 하루에 8시간씩 진행을 했어요!

 

실제 근무하시는 담임 선생님들을 도와

아이들을 돌보니 너무 행복하더라구요

 

얼른 자격증을 취득해서

저도 취업을 하고 싶었어요!

 

그렇게 실습까지 마치고 저는 학위와

자격증을 취득했구요

  

지금 어린이집 취업에 성공해서

초보 선생님으로 일하고 있어요~

 

이제 그냥 주부 김○희가 아닌

어린이집 김○희선생님으로 불러지네요!

 

여러분들도 그냥 고민만 하지 마시고 

우선은 시작을 해보시는게 좋을것 같아요!

 

그럼 준비하는 모든 분들 파이팅하세요

전국구 어린이집 선생님을 준비하는분들

모두 파이팅 입니다~!

 


 

부산 보육교사 파이팅!

김○희님은 아직도 기억에 남는 학습자 분이시구요

 

수업을 들으면서 연락을 가장 많이 했던것 같아요

 

질문도 정말 많으셨고 또 실습까지 모두 마치고

감사하다고 직접 연락을 주셨거든요!

  

어린이집 취업 성공 너무 축하드리고 앞으로도

원하시는 일 하시면서 파이팅하세요!

 

지금 이 글을 읽고 계시는 분은

모두 같은 목표를 향해 가는건데요,

 

그냥 알아만 보는 분들은

여행 계획만 짜는 것과 같다고 생각해요

 

여행 가야지 하면서 계획을 열심히 짜면

갈 것 같죠?

 

대부분이 상상만하고 못가셨을거예요..

 

여행을 가려면 비행기편부터 예매하라는 말이 있잖아요~

 

저는 목표도 같다고 생각해요

 

목표만 세우면 그냥 하고싶은거 적은 글과 같아요

 

시작을 하셔야 진행이 되는거고

마무리가 있는거거든요

 

모든 분들이 용기를 갖고 시작해서

긴 인생 원하는 일 하면서

즐겁게 보내셨으면 좋겠어요

 

그럼 부산 보육교사 어디서 어떻게 

시작을 해야 하는지 확.실.히 알려드릴게요!

 



 


김○희님은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를 이용하셨구요

 

학은제란 일반 대학교와 같이 

수업을 들어 학점을 취득하는건데요

 

일반 대학교와 다른점 이라면

모든 수업이 온라인으로 되어 있다는겁니다!

 

그래서 직장인, 주부님들이 편하게

수업을 들으실수 있구요

 

학습자님은 최종학력이 고등학교이기 때문에

조건인 전문학사 학위를 맞추기 위해서


2년제 학위까지 같이 준비를 했어요


전문학사의 경우에는 학점은행제로 80학점을

취득하면 되는데 전공 45, 교양 15, 일반선택 20

학점을 채우면 학위가 나옵니다!


그 과정 안에 보육교사 2급 자격증에 필요한

수업을 같은 병행 하시는거구요~


정규기간으로 따지면  4학기가 걸리지만

전적대, 자격증, 독학사를 통해 최단기간으로

단축할수가 있습니다!

 

그렇다면 단축할수 있는 방법들은 어떤것들일까요?

 

우선 전적대!

 

전적대는 그 전에 취득했던 학점을

인정 받을 수 있는 거구요

 

그럼 80학점에서 20학점이 인정 된다면

60학점만 더 이수하면 되겠죠!

   

그다음으로는 자격증인데요


자격증은 학점으로 인정이 되는 자격증이

지정이 되어 있는데요

 

학점인정이 되는 자격증을 취득을 하신게 있다면

그만큼 제외하고 진행할수가 있어서

기간 단축이 됩니다!

 

마지막으로 독학사입니다

 

독학사의 경우에는 1년에 4번 있는

대학교 검정고시 같은 시험으로

생각하시면 되는데요

 

단계별로 나눠져 있는 만큼

난이도가 올려갑니다!

 

그렇게 최단기간으로 줄일수가 있어요

 

학.점.은.행.제라는 교육제도는

온라인 수업이라는 부분 외에도 

 

수업이 열리고 2주동안 수업을

들을수 있다는 점에서

 

굉장히 공간적 시간적 제약이 없구요

 

또한 등록금이 일반 등록금에 비해

1/5 정도로 아주 저렴합니다!

 

이런 장점 때문에 많이 이용하시구요!

 

특히 보육교사의 경우에는 

아주 많은 분들이 준비를 하고 계세요~

 

혼자 준비해도 된다고 하시는 분들도 계시는데

혼자 시작해서 대면과목과 실습까지

모두 잘 마칠수 일을지 잘 생각해보세요

 

분명 지치셔서 중간에 멈추실거예요

 

그래서 플래너가 필요하구요

 

저는 전문플래너로서 모든 학습자분들이

원하는 목표 이룰수 있게 옆에서 열심히

보조해 드리고 있습니다!

 

지금 제 학습자님들도 어린이집 취업준비로

혼자 해보려다가 다시 문의 주신분들이 많구요!

 

부산 보육교사 자격증을 준비하려고 하시는

분들! 언제든지 연락 주셔서 우선 개인 상담

받아보세요

  

무료로 상담 진행 하고 있구요

카톡 문의도 실시간으로 해드리고 있습니다 ^^

 

그럼 모든 어린이집 선생님을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파이팅!!

 



 



012345678910111213141516171819202122232425262728293031323334353637383940414243444546


 


0123456789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