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오늘은 편입준비를하는 편준생분들과

편입을 생각하고 있는 학생분들에게

도움이 될만한 내용으로 인서울 편입이라는

내용을 가지고 왔는데요

 

인서울 편입을 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또 편입의 종류와 자격조건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실제로 편입준비해서 숭실대학교 경제학과에

편입을 성공한 서@진님이 있는데

@진님의 후기를 통해 어떤방식으로

인서울 편입에 합격하게 되었는지

알아보도록해요

 

 

@진님 후기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인서울 편입을 해서

숭실대학교 경제학과편입에

성공한 서@진이라고 해요

 

제가 후기글을 쓰게 될줄은 몰랐지만

인서울 편입에 성공한 한 사람으로써

몇글자 적어보려고 하니 편입을 준비하시는

모든분들게 도움이 되었으면 해요

 

일단 편입하기 전에 다니던 대학교에

대해서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지방에 유명하지 않는

전문대를 다녔었어요

 

수능은 쳤지만 성적이 잘 나오지

않았답니다

그래도 대학을 안나오는거 보단

나오는게 낫다는 생각으로 성적에 맞춰서

대학을 갔는데 뭔가 적성에도 안맞고

대학생활이 만족스럽지도 않더라구요





그래서 생각한게 편입인데

막상 편입을 하려고 하니

편입에 대해서 아는 정보가

하나도 없더라구요


그래서 편입에 대해 검색을 했고

검색을 하던 중 인서울 편입이라는

글을 보게 되었어요

인서울이라는 단어에 혹해서

한번 읽어보았고

그 결과는 수강신청이였답니다

 

처음에는 인서울 편입? 그게 그렇게

쉽게 되면 개나소나 다 편입하겠다 라고

생각했는데 블로그 글을 일다보니

점점 자신감이 생기더라구요

 

블로그 내용으로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편입하는거였는데

저랑 비슷한 처지에 놓여있는

분들이 학점은행제를 통해

편입준비를 많이 한다라고

하더라구요



블로그 후기글을 보니

학점은행제로 덕성여자대학교편입에

성공했다라는 글이 있었는데

저도 할 수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밑져야 본전이라는

마음으로 상담 한번 받아보기로

하고 전화를 했어요

 

그렇게 해서 상담을 받았고

상담 받기 전 생각이랑

받고나서 생각이 180

바꼈다는걸 알 수 있었어요

 

정말 인서울편입이

가능할 것 같다라는 생각과

함께 의지가 솟아오르더군요

그래서부모님과 상의를 했고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편입과정을

시작하게 되었답니다

 

처음엔 진짜 아무것도 모르는

상태에서 하려고 하니 정말

머리가 아프더라구요

 

하지만 플래너님께서

차근차근 설명도 해주시고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 주셔서

크게 어렵진 않았어요

 





일단 편입은 4년제대학을

3학년으로 편입해서 들어가는

거라고 설명을 해주셨고

편입은 일반편입이랑

학사편입이 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일반편입은 2년제 전문대를

졸업한 사람들이 지원가능한

편입방법이고

학사편입은 4년제대학교를

졸업한 사람들이 지원가능한

편입방법이라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당연히 일반편입만

할 수 있는줄 알고 일반편으로

진행해다라고 말씀드렸는데

 

전문대졸업한사람이나 고졸 같은

경우에도 학사편입 지원이

가능하다라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학점은행제를 통해 학위를 취들하면

된다고 하시면서요

 

그 외에도 일반편입과 학사편입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설명을 해주셨는데

기억이 잘안나네요

더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면 플래넘님께

여쭤보시는게 좋을거 같아요

 

아무튼 그래서 저는 학점은행제를

통해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학사편입에 지원하기로 마음을

먹었답니다

 

 

일단 학사편입을 위해서는

140학점이라는 학점을 채워서

4년제 학위를 얻어야 했고

그래서 저는 전적대 성적을

이용해 60학점만 더 채워서

학사편입에 지원을 했어요

 





수업같은경우에는 온라인으로

진행 했었구요

수업진행 전 플래너님이

수업을 틀어놓고

출석체크는만 하라고

말씀하시더라구요

 

시험이나 과제도 걱정할 필요 없다고

말씀하시면서요

시험을 위해 미리 준비해둔

참고자료가 있다고 하시면서

참고자료만 보고 시험이나 과제를 하면

성적은 문제가 없을거라고 하시면서요

 

학위취득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중요한건 편입이기에

영어 공부만 열심히 하라고

말씀하셨어요

인서울권 대학교에 편입하기

위해서는 영어준비가 필수라고

하시면서요

 

실제로 숭실대학교 편입모집요강을

살펴 보니 필답고사라고 시험을

보더라구요

제가 지원하는 경제학과는

경상계열이다보니 영어비율만 100%

보는거였어요

 

그래서 영어 공부만 열심히 했답니다

 

일단 제가 지원한 숭실대학교 경제학과 같은경우는

편입영어였는데 영어 같은경우는

대학마다 추구하는 영어심험이

다르다고 하더라구요

편입영어 공인영어가 있다고

말씀해 주셨어요

 





일단 제가 시험을 보게 될

편입영어같은경우는 플래너님의

추천을 받아 편입영어학원에

등록해 공부를 했어요

 

처음에는 학원등록을 해야되서

바가지 씌우는거 아니야? 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실제로

저처럼 편입을 위해 학점은행제로

학위를 취득하고 영어는 편입영어학원을

등록해 공부하는 사람들이 많더라구요

 

영어학원을 등록할 때도 상담을

했었는데 그 상담사분도

학점은행제로 학위취득을 하고

영어는 학원에서 공부하는게

제일 좋은방법이라고 말씀해 주셨구요

 

그래서 저는 온라인 수업을 틀어놓고

죽어라 영어공부만 했답니다

 

영어는 어휘와 문법/논리/독해를

중심적으로 공부를 했구요

그래서 영어실력도 조금 늘었답니다

 

 

 

그렇게 열심히 준비한 끝에

저는 숭실대학교에 원서를

넣었구요 결국 인서울 편입에

성공을 했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편입을 준비하는 저를 위해

처음부터 끝까지 신경써주시면

인서울 편입을 할 수 있게

도와주신 플래너님께

감사하다는 말씀 드리고 싶어요



그리고 편입을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 힘내셨으면 좋겠어요

화이팅하세요~! 





0123456789101112131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