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




안녕하세요



오늘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취득 방법에 대해서 

소개해 드리려고 합니다


혹시 사회복지사라 무슨일을 하는 직업인지 

알고 계시나요?

 

사회복지사나는 사회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장애인, 노인,아동,여성 등을

 

대상으로 사회적으로 안전하고 

편안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사전에 

문제를 파악하고 해결방안을 


찾아주거나 해결될만한 기관을 

연결 시켜주는 역할을 하는 사람을 

말합니다


그렇다면 사회복지사로 취업을 

하기위해서는 무슨 조건이 필요할까요?


바로 사회복지사 2급자격증이 필요합니다

그래서 지금부터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사회복지사자격증취득이라고하면 

대학에서 전공 과목 수업을 듣고 

이수해야만 취득이 가능하다고

 

알고 계시는 분들이 종종있는데 

대학을 굳이 가지 안더라도 

학점은행제를 통해서 온라인수강으로도 

취득할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바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자격증을 

취득하는 방법인데요 




학점은행제 교육부주관의 평생교육제도로

고등학교 졸업이상이면 누구든지 

이용이 가능한 제도랍니다


이 제도를 이용하면 단기간에 자격증 및

학위를 취득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저렴한 비용으로 취득할 수 있어서 

일석이조의 의미를 가지게 된답니다


자세한 내용은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 강의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 후

현재 사회복지사로 근무하고 계시는

학습자님의 후기글을 보고 

자세한 설명을 드리도록 하겟습니다


--------------------------------------------------




후기글




안녕하세요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를 통해 

자격증을 취득한 오#숙이라고 합니다


저는 사회복지사자격증이 집에서

온라인 강의만으로 취득이 가능한건줄

처음알았어요


보통은 대학교가서 정규과정을 맞친후에 

받을 수 있다고 알고 있기때문에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는 

처음 듣는 말이였거든요


무엇보다 직접대학에 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이 정말 맘에 들었던거 같아요 




자격증 과정을 알아볼때

심정은 지금이라도 준비가 가능하다면

자격증과정을 준비해 보고싶다였는데

이렇게 좋은 방법이 있다는걸 알았으면

빨리 시작할걸 그랬어요


그래서 일단은 자세한 내용을 들어봐야할거

같다는 생각에 플래너님께

전화를 걸어 상담을 받았답니다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는 학력에 따라서

진행기간이나 취득해야할 과목수가 

달라지는데 일단 저는 고졸이였기에 

들어야할 과목이 27과목 이였어요


온라인이26과목이고 나머지1과목이 

실습이라고 하더라구요


수업은  컴퓨터로 듣는 온라인수업이였고 

시간이나 날짜 장소가 정해져 있지 않다보니

듣고 싶을때 듣고 몰아듣기 끊어듣기 다시듣기등등

이나 모바일로도 수업듣기가 가능하다고 하시더라구요


그런데 들을 수 있는기간이 있어

2주라는 시간동안만 열려있는 과목을 

모두 들어야 한다고 하셨어요

출석률은 100%으로 만들어야 학점인정을

받을 수 있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미출석으로 학점 못받는일이 없도록

열심히 출석체크를 했답니다


그리고 수업을 듣다보면 

8주차에 중간고사 15주차에 기말고사

그리고 과제가 있는데 시험이나 과제는 

플래너님이 주시는 참고자료를 이용해서

문제를 풀거나 제출을하면 됏었기 때문에 

큰 부담은 없었어요





물론 공부를 해서 시험을 봐서 성적이 좋으면

좋지만 실제로 공부만해서 높은 성적을 받으려면

엄청 열심히 공부를 해야한다고 하더라구요


그렇다고 해서 제가 공부를 안했다는건 아니구요

어차피 실습하고 취업하면 어느정도 지식이 있어야

일을 할 수 있기 때문에 기초적인 지식은 공부를 

했답니다


렇게 해서 온라인수업과정은 마치고 

다다음학기 인 3학기 정도에 실습을 나갔는데



실습은 실습전에 대학교랑 실습기관에

 수강신청을 먼저해야하다고 하더라구요


실습전 세미나라는게 있는데 수강신청한 

대학교에서 듣게 될거라고 하시면서요


세미나 얘기를 조금 해드리면요

세미나는 말그대로 실습시 주의사항이라던지

실습일지 적는 방법 등등을 알려주는시험이 였고

실습과 병행하여 3-5번 정도 세미나를 들었는데

주로 주말에 가서 들었던거 같아요


프래너님 말씀으로는 대부분 토요일날에 

열린다고 하더라구요


그래서 직장인 분들이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거나

평일에 시간이 안되는 분들의 경우는 

정말 편리할거 같아요 


그래서 실습은 세미나를 듣고 진행이되었고

실습기관은 사회복지협회에서 지정한 

실습기관에서 진행했어요



저는 평일에 시간이 되서 평일9-18시에

실습을 들었고 8시간동안 실습을 진행했었어요


저는 집 가까운 복지관에서 진행을 했는데

복지관행정파트에서 보조 역할을했었어요


주로 저소득층이나 어려운환경속에서

살아가는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도움을 주는일을

했었는데 대부분 소년/소녀 가장이거나 한부모가족인

분들이 많더라구요


얘기로만 들었지 실제로 이야기를 들으니 

정말 복지사로써의 책임감이 크게 느껴지더라구요


저는 실습이였지만 나중에 정식 사회복지사가 

된다면 사회적으로 어려운사람들을 도와주고 

싶다는 생각이 들었답니다


그렇게 해서 실습도 마무리가 되었고

실습일지도 잘쓰고 현재는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있지만 자격증취득과정을 위해 열심히

강의 듣고 시험치고 실습할때를  생각하니

정말 감회가 새로운거 같아요 


앞으로도 실습했을때의 초심을 잊지 않고 

열심히 일하고 싶네요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도와주신 

플래너님 너무 감사드립니다



-----------------------------------------------



지금까지 사회복지사로 자격증을 취득하신 

학습자님의 후기글을 통해 자새한 내용을

알아보셨는데요


많은 도움이 되셨나요?


이처럼 자격증을 취득을 위해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시고 계세여


그만큼 사회복지사는 전망도 좋고

미래가 밝은 직업이랍니다


또 집에서 필수과목만으로도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보니까

더욱더 인기 있는 직업인거 같아요


자격증 취득 후 1년정도 경력이 쌓이면 

사회복지사1급 승급 교육을 받게 되어 

사회복지사1급 자격증도 

취득할 수 있게 되니 이부분은

참고해 주시구요




사회복지2급 온라인강의에 대해서 더궁금하시거나

 

자격증취득을 원하시거나 추가로 

더 궁금한 사항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 주시길 바랍니다 





사회복지사2급 온라인강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