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이제 3월달이예요

옛날 같았으면 3월달은 봄인데 

요즘엔 일반겨울보다 추운거 같아요



이제 점점 봄이나 가을도 사라지고

여름과 겨울만이 존재하는 2계절의 

한반도도 올거 같아서 너무 걱정이예요



봄이나 가을을 좋아하시는 분들은 

정말 속상할거 같아요~!



그럼 서론은 이쯤에서 끝내기로 하고 

오늘의 주제인 교육얘기를 해볼까 합니다



바로 고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에

대하여 설명드리려고 해요



사회복지사라는 직업 많이 들어보셨죠?

바로 사회적으로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원인을 분석,파악하고 도움을 주거나 



복지시설이나 기관을 연계하여 

도움을 주는 직업을 말하는데요



복지분야에 관심이 많고 다른사람을 

도와주시기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남녀노소 누구나 되고 싶어하는 직업이랍니다



하지만 조건이 안 맞다는 이유로 

꿈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조건과 나이 상관없이 

고졸이상이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학점은행제를 이용하여 사회복지사가 

되는 법을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학점 은행제는 교육부가 주관하는 제도이며

온라인수업이로 진행하기 때문에 

집에서 컴퓨터로 수업을 들을 수 있는

제도랍니다 



자세한 내용은 현재

학은제로 고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하시고 현재 사회복지사로 일하고

계시는 강*진님 후기를 보면서 

어떤 방법으로 취득하셨는지 알아보겠습니다





후기글 




안녕하세요

저는 서울에 사는 강*진이라고 합니다

현재 사회복지사로서 일하고 있구요



학.점.은.행.제로 

고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을 취득했답니다



​처음 제가 사회복지사자격증에 

관심을 가졌던 이유는

 


고졸 사회복지사2급자격증이

정년이 없을뿐더러 노후준비도 

보장이 된다는 말이 있더라구



나이가 많으신 50대 60대분들이라던지 주부,

경력단절여성분들도 많이 취득하는 자격증이라고

해서 더욱 관심이 갔답니다



​그래서 저와 같이 학점은 행제로

사회복지사 자격증을 취득한 친구의 추천으로


 

플래너님의 연락처를 받아서

상담 후 수강신청을 했답니다



우선 상담을 통해 진행기간이나 방법 등등

을 설명을 들었구요




저는 최종학력이 고등학교졸업이라서

학위취득과정과 자격증취득과정을 

병행해야 했어요



기간은 4학기(2년)정도 걸린다고 

말씀하시면서 기간단축하는 방법을 알려주셨어요





일단 방법은3가지인데 전적대와,독학사시험,

자격증취득으로 학점이수가 가능하다고 

말씀해 주시더라구요



그래서 저는 자격증취득과정과 온라인수업을

병행해서 학점을 취득하는 방법으로 

수업을 진행했답니다



수업은 동영상을 보는 온라인수업이여서

저는 주로 집에서 들었어요



주부다 보니까 집에서 청소하고 빨래하고 

아이들 밥 차려주고 하는 일이 많은데

전혀 힘들거나 불편하지 않았어요


왜냐하면 동영상만 틀어 놓으면 됐으니까요

이런말 하면 거짓말이라면서

동영상만  틀어 놓고 공부도 안하면 시험은

어떻게 보냐라고 물어보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저는 전혀 걱정이 안됐어요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참고자료가 있었거든요



상담할때 플래넘이 중간고사나 기말고사,

과제같은거는 시험대비해서 모아둔 참고자료가

있으니 걱정 안해도 된다고  말씀하셔서 걱정이

안됐던거 같아요



시험걱정하지말고 출석체크만 

잘해달라고 하시면서요



그래서 실제로 동영상만 틀어놓고 집안일하고 

개인적인 일을 했어요



그리고 시험날은 플래너님이 보내주신 

참고자료만 보고 시험을 봤구요



결과는...



엄청 좋았답니다

전부 A+ 아니였지만 A학점 밑으로 내려간 

과목이 하나도 없었어요


그래서 시험을 엄청 잘 봤답니다





그리고 실습 이야기를 하자면요

실습은 2학기 끝나고 실습을 나갔는데

실습하기전에 플래너님이 전화를 줘요



실습 전 어떻게 해아 하는 지

설명해 주시더라구요


저 같은경우는 온라인 수업하고 바로 실습간게 

아니라 대학부설평생교육원이랑 대학에



실습신청을 하고 실습 전 수업을 듣고 

실습을 나갔답니다



컴퓨터로 수업듣고 바로하는건줄 알았는데

그게 아니였던거죠



실습은 가정폭력상담소라는 곳에서 했었는대

실습지도사라는 분들께 초기상담 대상이 되서

상담도 받아보고 행정업무보조도 했어요



처음애는 제가 상담을 해야하는건 줄 알고 

엄청 겁을  먹었었답니다



행정업무는 옆에서 보조하는 업무였는데

보조를 하면서 어떤일을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 수 있었어요



실습 끝날때 쯤엔 같이 실습했던 동기들과

헤어지기 아쉬울정도로 열심히 해서 

정말  뜻깊은 시간이였답니다



무엇보다 실습하는내내 어렵거나 헤갈리는 부분이

많아서 힘들었는데 그럴때 마다 플래너님께서

도움을 주셔서 정말 감사드렸어요



다른분들은 플래너님이 전화도 안받고 모르는거

물어봐도 정확히 답도 안해주고그래서

플래너님을 바꿔야 하나 라고 생각하셨대요



근데 저는 그런경우가 전혀 없었으니 

플래너님을 잘 만났던거죠



그리고 저는 학위신청이랑 자격증발급도

플래너님이 도와주셔서 아주 쉽게 할 수 있었어요



이쯤말하면 너무 아무것도 안하고 플래너님

고생시킨거 아니냐고 말하시는 분들이 있는데

아뇨.. 저도 동영상 열심히 틀어놓고 공부도 

조금씩 했답니다 



놀고 먹으면서 플래너님만

의지한건 절대 아니라구요

공부를 해놔야 실제로 취업해서도 

잘할 수 있을테니까요



​그렇게해서 현재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했구요 지금 현재 서울에서 사회복지사

일을 열심히 하고 있답니다



마지막으로 드리고 싶은 말은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게 도움을 주신

플래너님께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강*진님 후기글 감사합니다

최근들어 바빠져서 후기글을 

언제 작성하게 될지 모르겠다고 하셨는데



이렇게나 빨리 작성해주셔서 감동인거 같습니다

후기글 너무 감사드리구요



이 글을 보고 사회복지사 자격증 준비하시는 

모든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하셨는데 정말 많은 도움이 된거 같습니다



더 궁금한점인 질문사항은 카카오톡이나

아래 네임카드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나 문자 주시면 되시구요